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20년 11월 24일, 화 4:56 pm
[종교/문화] 연예/스포츠
 
격동의 시대, 욕망꾼들이 벌이는 왕위쟁탈전
<바람과 구름과 비> 사람의 마음을 읽는 역술을 소재 삼은 퓨전 사극


▲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포스터 ⓒ TV 조선

TV 조선 새 특별기획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는 운명을 읽는 조선 최고의 역술가이자 명리를 무기로 활용하는 주인공의 아름다운 도전과 애절한 사랑, 그리고 그와 그의 사랑을 위협하는 킹메이커들과 펼치는 왕위쟁탈전을 담은 드라마이다. 21세기 과학문명의 시대에도 신비의 영역으로 남아있는 명리학과 사이코메트리를 소재로 삼았다.

윤상호 PD는 "격동의 시대에 욕망꾼들이 벌이는 어마어마한 회오리 같은 드라마가 될 것이다"라며 "애증이 뒤얽힌 멜로와 감동을 주는 휴먼이 있는 드라마다"라고 소개했다.
드라마의 배경은 조선 철종시대. 유력한 집안의 자제였다가 몰락한 후 천한 점술가가 된 최천중은 종친들 중 가장 비루한 인물이던 흥선군 이하응이 장차 조선의 호랑이가 되어 포효할 것임을 알아보게 된다. 그는 한 사건을 계기로 흥선군과 함께 차기 왕을 세우는 왕좌의 게임에 뛰어들기로 결심한다.

<바람과 구름과 비>가 여타 역사 드라마와 다른 것은 퓨전사극임에도 역사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실명을 그대로 차용했다는 점이다. 드라마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이 방법을 택했다는 윤 PD는 "철종은 강화에 유배되었다가 어느 날 갑자기 왕이 되어버린 실존 인물이다"라며 "이런 역사를 전통적인 방법으로 풀어내기보단 가공의 인물들을 통해 더 드라마틱한 전개 방식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고 싶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철종 외에도) 이루씨가 맡은 이하전과 전광렬씨가 맡은 흥선 외에는 모두가 가공의 인물임에도 당시에 충분히 있었을 법한 사람들이 등장한다"라며 "실제 그리고 가공의 인물들 간의 이야기를 적절하게 조합했다"고 말했다.

배우 박시후는 조선 최고의 명리가 최천중 역을 맡았다. 최천중은 조선의 운명을 읽고 백성을 위해 국가의 운명을 바꾸려 하지만,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목숨을 바친 희대의 영웅이다.

배우 고성희는 극 중 철종의 딸로, 미모와 초능력을 지닌 옹주 '이봉련'으로 분한다. 사람의 운명을 내다보는 능력 때문에 이용당하기도 하지만 결국 최천중을 도와 킹메이커로 활약한다.

'사극 대가' 전광렬은 흥선대원군 이하응 역을 맡았다. 이하응은 강한 권력욕을 감추고 야인으로 살다가 최천중의 능력을 알아보고 자신의 아들을 왕으로 옹립하기 위해 천중과 손을 잡는다.

가수 출신의 배우 이루는 이번 드라마에서 흥선과 함께 왕위 후계자 자리를 엿보며 장동 김씨 일가와 맞서는 인물 이하전 역을 맡았다.

한편 드라마는 양호한 시청률로 시작했다. 1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바람과 구름과 비' 첫 방송 시청률은 3.819%(이하 비지상파 유료가구)를 기록했다.

1회에서는 잔인하고도 아름다운 인연으로 얽힌 최천중와 이봉련의 첫 만남과 5년만의 재회가 그려졌다. 두 사람은 어릴 적, 이봉련이 최천중의 목숨을 구해준 일을 시작으로 가까워졌지만, 흥선대원군의 정적 김병운(김승수 분)이 이봉련을 강제로 한양에 끌고 가 원치 않은 이별을 겪었다.

5년 뒤 다시 만났으나 철종을 따르는 최천중의 아버지와 김병운이 대립하는 상황에서 권력다툼에 휘말리며 또 다른 인연을 이어갔다.

또 두 사람 사이에 최천중의 친구이자 그의 운명을 질투하는 채인규(성혁 분)가 등장해 이봉련에 대한 감정을 드러내며 삼각관계의 시작을 알렸다. ( <오마이스타> 등 인터넷 정보 참조)
 
 

올려짐: 2020년 5월 20일, 수 10:00 a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3973 www.smiledentalfl.com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 </a>

<a href= www.koreahouseorlando.com
www.koramtour.net
acuhealingdk.com
www.minsolaw.com
www.easybeautysalon.com/
www.umiwinterpark.com
www.metrocitybank.com/
www.RegalRealtyOrlando.com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ohmynews.com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www.saegilchurch.net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