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21년 12월 04일, 토 6:11 pm
[한인사회] 미주 한인소식
 
“마지막 퍼즐 '사우나 임대'로 한인타운 조성 정점 이룰 것”
[인터뷰] 새크라멘토 한인타운 조성 나선 KP 마켓 유병주 대표


▲ 케이피 인터내셔널 마켓 유병주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새크라멘토=선데이 토픽) 김동렬 기자 = 새크라멘토 케이피 인터내셔널 마켓(KP International Market)을 중심으로 대규모 한인타운이 조성되고 있다.

이미 9만 평방 피트 초대형 한인 마켓을 비롯하여 푸드 코트, 식당, 베이커리, 화장품, 가라오케, 미장원, 마사지 체어샵, 노래방, 당구장, BBQ 라운지 등 한인이 필요로 하는 모든 업체가 입점하고 있다.

한인타운의 마지막 퍼즐 사우나만 끼워지면 새크라멘토 지역 한인 커뮤니티의 중심부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대규모 한인 문화권과 상권이 형성된다.

KP 마켓을 둘러싼 주위에는 타겟(Target), 마샬즈(Marshalls), 로스(ROSS), 펫츠마트(PETSMART), 골든 1 크레딧 유니온(Golden 1 Credit Union) 등 백화점 규모의 대형 매장이 큰 라운드 모양으로 산재 되어 있다.

또한 새크라멘토 스테이션(SACRAMENTO RT LIGHT RAIL STATION)이 근접해 교통의 이점을 살려 주고 있다. 이같은 천혜의 상권과 비즈니스 환경이 한인타운 형성과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금처럼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는 상황에서 마지막 저렴한 개발 지역으로 꼽히는 새크라멘토는 후일 북가주 지역 최대의 한인타운으로 뚜렷하고 당당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은 최근 유병주 대표(KP International Market)와 가진 인터뷰 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 새크라멘토 지역에 변화가 일고 있는 듯 보인다. 구체적으로 말해달라.
"새크라멘토는 지금 역동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그것도 빠르게 팽창하고 있다. 한인 인구는 전어도 1만7천 명에서 2만 명 정도로 추산된다.
구체적인 통계는 나와 있지 않지만 주변 대규모 택지 개발과 대기업이 새크라멘토에 집중적인 투자가 이뤄지면서 급격한 인구 증가와 직업 창출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특별히 한인들의 경우 마켓에 있으면 새로운 한인들을 거의 매일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이스트 베이 코리아나 마켓에서 뵙던 고객을 이곳에서 다시 만나 인사를 나누는 경우도 자주 있다.

- 한인타운 형성의 '마지막 퍼즐' 사우나 오픈에 대한 기대가 큰 듯하다.
"그렇다. 한인 상권의 마지막 퍼즐은 사우나 오픈이다. 우선 사우나가 들어서려면 높은 천장 및 최소한 2만5천 스퀘어 피트 크기의 공간과 충분한 파킹장이 필요하다.

현재 800대 이상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완비되어 사우나가 오픈하면 주차장 문제는 전혀 없다.이미 미주 지역 한인 집중지역에 사우나 자리 임대 광고가 나가기 시작했다.

사우나가 들어서면 새로운 다민족 문화권이 조성될 것이다. 국적과 관계없이 대부분의 여성이 사우나를 좋아하는 만큼 여성들을 위한 매력적인 새로운 업체도 들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사우나는 외국인들도 좋아하는 만큼 새로운 문화와 인종 간 교류 그리고 화합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특별히 사우나 자리를 임대하려는 분은 한인 타운 형성과 사우나가 매우 밀접하고 중요하다는 점을 잘 인식하면 더욱 좋겠다.
새 사우나 자리 임대자가 나오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

- 새크라멘토가 경제적인 면에서 좋은 점은?
"우선 코로나19 이후 물가는 뛰고 부동산 가격은 폭등세를 보이고 있다. 보통 사람들에게 코로나19는 경제적 재앙이라고 할 만큼 압박이 심해지고 있다.

저는 새크라멘토와 이스트 베이 두 곳에서 살고 있어 두 지역의 경제와 물가를 자세히 비교할 수 있다.

새크라멘토의 경우 집값과 물가도 저렴하고 교통체증도 샌프란시스코에 비교하면 아직 좋은 편이다. 더욱이 IT 대기업들이 땅값이 싼 지역을 찾다 보니 자연스레 새크라멘토 지역이 좋은 투자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더구나 수입이 좋은 직업이 크게 증가하면서 새크라멘토 메트로폴리탄 지역의 경제가 청신호를 보이고 있다.

- 새크라멘토 한인타운에 대한 꿈이 대단하신 듯하다. 한인동포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이젠 다른 지역에서 인위적인 한인타운 형성은 경제적으로 거의 불가능하다. 유일하게 남은 지역은 새크라멘토 지역뿐이라고 생각한다.

KP마켓을 중심으로 한인타운이 형성될 환경 여건이 성숙단계에 이르렀다. 앞으로 발전만 남아 있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

부동산과 물가가 더 오르기 전에 한인들의 정착을 기대한다. 한인 타운 형성은 한인들의 협력와 동감없이 혼자서는 할 수 없는 큰 사업이다. 이미 한인타운 밑그림이 그려졌으니 동포들이 함께 고민하고 도전하는 일만 남았다고 생각한다.

문 의: (916) 206-2804 또는 web@koreanaplaza.com
주 소: 10971 Olson Dr. Rancho Cordova CA 95670
 
 

올려짐: 2021년 9월 13일, 월 6:31 p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https://youtu.be/RMD91n01DuA
https://ova.nec.go.kr/cmn/main.do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3973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https://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4924</a
www.acuhealu.com
https://www.lotteplaza.com/
www.minsolaw.com
www.GoldenHourAcu.com/
www.easybeautysalon.com/
https://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4925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4448
www.RegalRealtyOrlando.com
https://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4926</a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5073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5072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5070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5071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5295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5297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5296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ohmynews.com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www.saegilchurch.net
get FireFox
https://kornorms.korean.go.kr/m/m_exampleList.do
http://loanword.cs.pusa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