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뿐 아니라 '좋은 물' 로 바꿔 마시자" [print]

웰빙시대 발맞춰 이온수, 알칼리수, 활성수 등 전해수 등장

웰빙시대를 맞아 물도 몸에 좋은 물로 바꿔 마시고 있다.

요즘 일본이나 한국등지에서 팔리고 있는 알카리 이온수(환원수) 기는 일본 규수대 연구팀이 실험을 통해 물을 전기분해할 때 발생되는 알칼리 이온수가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한다는 연구를 국제학술지에 싣고부터 활성화 되기 시작했다.

한국에서는 알칼리이온수라 칭하며 본고장인 일본에서는 전기분해한 물이라 하여 전해수라고 불려지고 있다.

또 전해환원수에는 일반물보다 수소량이 1000배 정도 많다고 해 수소풍부수라고하며, 이온 이 활발히 움직인다는 뜻이라 활성수라고도 불린다.

이처럼 갖가지 용어로 표현되고 있는 이온수 생산업체들은 이온수가 일반물에 비해 물분자활동이 활발해 짧은 시간내 체내 흡수가 가능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또한 체내에 있는 독성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유해산소를 제거함으로 산성체질을 바꿔 만성변비, 당뇨, 아토피 등 성인병 질환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전해 과정을 통해 음이온인 칼슘,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진다고 강조하고 있다.

상업적인 목적으로 효과가 지나치게 강조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이온수에 대한 일반인들의 반응은 아직까지는 긍정적으로 보인다.

온수기 사용자들 중에는 이온수가 병을 치료하는 만병통치약은 아니더라도 질병을 개선해 주었거나 혹은 앞으로 개선 해 줄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는 듯 하다. 또 사람이 평생 마셔야 할 물을 조금이라도 몸에 유익한 상태로 마실려고 이온수를 마신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올려짐: 2005년 9월 28일, 수 8:55 am
평가: 0.00/5.00 [0]


Powered by phpBB 2.0.13 © 2001, 2005 phpBB Group
Copyright © 2004 The Korea Weekly of Florida, All Rights Reserved.